교과목 설명

광고와마케팅 [ADVERTISING AND MARKETING]
현대사회에서 마케팅의 역할은 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마케팅의 한 분야로써 광고는 또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광고가 마케팅의 부분인 것을 고려한다면 효과적인 광고 집행을 위해서 마케팅의 이해는 필수적이라 할 것이다. 이 수업에서는 마케팅의 기본적인 사항들을 익히고, 마케팅에서의 광고의 역할과 위치를 알아본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 연관
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
Ⅲ. 산업경영자로서의 능력과 교양을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