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광고발달사 [HISTORY OF ADVERTISING]
본 강의는 근대 광고의 변천과 발전을 살펴보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산업혁명을 출발점으로 하여 시기별로 사회적, 경제적 맥락 속에서 광고의 변천을 살펴볼 것이며 구체적으로 광고의 형태, 광고 메시지와 크리에이티브 전략, 대표적인 광고인과 그들의 광고 캠페인 사례를 살펴봅니다. 이를 통해 현재 광고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고자 합니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매우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 연관
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
Ⅲ. 산업경영자로서의 능력과 교양을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