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홍보학입문 [INTRODUCTION TO PUBLIC RELATIONS]
현대사회에서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PR이 갖는 본질과 특징을 이해하고 그것의 구체적인 적용을 이해함으로써 PR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고자 한다. 따라서 '홍보학입문'에서는 PR을 둘러싼 기초이론과 기업 마케팅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실제 PR 프로그램을 이해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매우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 연관
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
Ⅲ. 산업경영자로서의 능력과 교양을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