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인쇄광고제작론 [PRACTICE ON PRINT ADVERTISING]
신문광고와 잡지광고 등 인쇄배체 광고물의 실제적인 제작을 실습하는 과목으로, 특히 인쇄매체의 특성, 표현전략과 방법, 구성요소, 기본적인 디자인원칙 등 인쇄광고 제작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의 습득을 요구하며, 수업시간에 실제 제작한 광고물을 분석하고 평가하여 인쇄광고제작에 대한 자신감을 배양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매우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 연관
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 매우연관
Ⅲ. 산업경영자로서의 능력과 교양을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