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국제광고홍보론 [INTERNATIONAL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
기업이 국제 마케팅 활동을 위하여 전개하는 국제 광고 및 홍보에 대해 살펴보고, 이 과정에서 나타나는 표준화 및 현지화 전략의 특징 및 효과적인 실행방법을 이해하고자 한다. 또 글로벌 시장에서 각국의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차이에 따라 광고 및 홍보 전략이 어떻게 차별적으로 나타나는지를 이해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국제광고 및 홍보 사례를 분석하고자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매우연관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 연관
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
Ⅲ. 산업경영자로서의 능력과 교양을 겸비한 인재 양성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