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광고학입문 [INTRODUCTION TO ADVERTISING]
본 강좌는 광고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개설된 것으로, 광고환경, 광고기획, 광고전략, 광고 크리에이티브, 매체계획, 국제광고 등 광고학에서 다루고 있는 대부분의 주제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고찰함으로써 광고의 본질을 파악하고 향후 광고홍보학을 전공하면서 배우게 될 이론에 대한 개념적 파악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매우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 연관
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
Ⅲ. 산업경영자로서의 능력과 교양을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