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광고매체계획 [ADVERTISING MEDIA PLANNING]
광고예산에서 통상 80% 이상이 매체비로 할당되기 때문에 매체부분의 효율적인 집행이야말로 광고예산 의 효율성 제고나 광고효과 달성에 초석이 된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악화된 국내 광고시장에서 광고집행 과정에서의 매체기획(media planning)의 역할은 중요하다. 광고PR세미나 수업에서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광고매체 기획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을 소개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 매우연관
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 매우연관
Ⅲ. 산업경영자로서의 능력과 교양을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