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언론경영과매체경제학 [MANAGEMENT & ECONOMICS OF MEDIA]
미디어의 생산과 소비에 영향을 끼치는 변인들인 미디어를 포함하는 시장경제의 원리, 매스미디어 제작물의 공급과 수요를 결정하는 시장구조의 개념,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결정 요인, 독점과 경쟁의 다양한 미디어 시장구조의 특성과 언론경영사의 제반 문제점과 개선책을 살펴본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언론과 영상시대를 선도할 창의적 기획, 제작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 양성 연관
II.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영상콘텐츠 전문가 양성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