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경제통상캡스톤디자인(1) [ECONOMICS & COMMERCE CAPSTONE DESIGN(1)]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통하여 이론 위주의 교육에서 탈피하여 학생들이 졸업 전 기업이 필요로 하는 경제통상의 솔루션을 기획, 설계, 제작, 시험하는 일련의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본 교과목을 통하여 얻어지는 솔루션은 팀 활동의 결과물로서 이를 위해서 참여 학생 개인은 팀의 일원으로 필요한 자료를 조사하고 의사소통을 통하여 최적 결정을 이끌어내고 할당된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 캡스톤(capstone)은 건물을 완성하면서 맨 위에 올려놓는 관석이다. 저학년에서 배운 전공지식과 이미 경험한 무역실무, 국제경제, 국제경영, 경제금융 등의 노하우를 모두 발휘하여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성이 가미된 솔루션을 도출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창조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의 양성 - 창조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으로서 새로운 비즈니스 시장 창출 연관
Ⅱ. 진취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의 양성 - 진취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으로서 국제비즈니스의 리더 교육 연관
Ⅲ. 윤리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의 양성 - 윤리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으로서 글로벌 기업윤리 기준 준수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