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국제경영전략론 [INTERNATIONAL BUSINESS STRATEGY]
기업의 국제화 과정에서 대두되는 해외시장진입전략(Foreign Market Entry Mode)과 세계화(Globalisation) 전략, 상이한 문화권에서 수행되는 글로벌 경영의 계획 수립과 전략개발, 그리고 글로벌 경영의 성공적 관리를 위한 기초적 지식과 다양한 사례연구 등의 주제를 학습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창조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의 양성 - 창조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으로서 새로운 비즈니스 시장 창출 매우연관
Ⅱ. 진취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의 양성 - 진취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으로서 국제비즈니스의 리더 교육 매우연관
Ⅲ. 윤리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의 양성 - 윤리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으로서 글로벌 기업윤리 기준 준수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