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해외시장조사론 [INTERNATIONAL MARKETING RESEARCH]
기업이 시장과 관련된 경영차원의 주요의사결정을 함에 있어서 필요한 정보 및 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 해석하는 시장조사에 필요한 제반 지식의 습득을 목적으로 한다. 시장조사에 기초가 되는 주요 개념, 절차, 기법 등을 익히고, 특히 실제 시장조사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각종 자료를 분석하고 활용하는 기회를 갖는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창조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의 양성 - 창조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으로서 새로운 비즈니스 시장 창출 매우연관
Ⅱ. 진취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의 양성 - 진취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으로서 국제비즈니스의 리더 교육 매우연관
Ⅲ. 윤리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의 양성 - 윤리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으로서 글로벌 기업윤리 기준 준수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