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소비자트렌드분석 [CONSUMER TREND ANALYSIS]
소비자업무전문가로서 소비자심리, 행동 등을 예측하고 판단하는 분석방법을 학습한다. 이 강의에서는 시장 환경 및 사회 문화적 변화 등 폭넓은 사회경제의 흐름을 파악하고 이를 소비자 영역과 연계하여 미래 소비자 선택의 변화 양상을 예측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훈련하고 사례분석을 실시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