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마케팅원론 [PRINCIPLES OF MARKETING]
마케팅 분야의 세부과목인 마케팅 전략론, 광고론, 소비자 행동론, 유통관리, 국제 마케팅, 마케팅 정보시스템, 마케팅 조사론 등의 기초과목으로서, 현대 마케팅의 기초개념을 이해하고 고객지향적인 사고체제를 학습하며 환경의 변화와 기업의 목적과 소비자의 욕구를 조화시키는 경영자적 소양을 함양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관광이론과 실무에 탁월한 인재의 양성 연관
Ⅱ. 윤리관이 투철한 관광 및 서비스산업의 인재 양성 연관
Ⅲ. 글로벌 및 정보화시대에 맞춤 프로서비스 인재 양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