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전략적브랜드관리론 [STRATEGIC BRAND MANAGEMENT]
최근, 기업이 마케팅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브랜드 자산을 전략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본 과목은 전략적 브랜드관리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 다음의 내용들에 대해 주목한다. (1) 브랜드 자산의 본질은 무엇인가? (2) 브랜드 자산은 어떻게 구축되는가? (3)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무엇이고 어떻게 정교화될 수 있는가? (4) 구축된 브랜드 자산은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가? (5) 브랜드 위기 상황에서의 대처방안은 무엇인가? 본 수업은 브랜드 이슈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략적 브랜드 관리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비즈니스 현장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경영 전문가의 양성 매우연관
Ⅱ. 경영윤리 및 사회적 책임의식을 가진 도덕적 경영인의 양성 연관
Ⅲ.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국제적 비즈니스 리더의 양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