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환경공학론 [THEORY OF ENVIRONMENTAL ENGINEERING]
지구촌의 환경문제는 개별 국가적인 문제로 대두되던 것이 점차 인접국가 내지 범세계적인 문제로 확대되어 가고 있어 환경분야에 있어서 국가간의 협력의 필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다. 특히 최근 동서 냉전 체제가 붕괴됨에 오존층 파괴, 기후변화, 생물종의 감소 등 지구촌의 환경문제가 새롭게 국제사회에서 최대의 쟁점으로 부각되고 있는 현실이다. 지구촌의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해결하는 실무기술이나 기본원리를 쉽고 정확하게 이해하고 도움이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대기/수질/폐기물 등 다양한 수요에 부합하는 종합적 지식 습득 매우연관
기후변화, 환경재난, 안전, 자원확보 등 새로운 환경문제 대처 및 해결 역량 제고 매우연관
4차 산업 관련 기술 융합을 통한 미래형 환경과학 기술 주도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정보수집/처리능력/자원활용능력

환경윤리

의사결정

분석실험

도구활용

협동능력

의사소통

자기관리 및 개발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