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의료기기마케팅 [MARKETING FOR BIOMEDICAL ENGINEERS]
의료기기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완성한다. 이를 바탕으로 의료기기 판매와 시장진입을 위한 사전작업을 이해한다. 판매를 목적으로 한 마케팅과 시장진입을 위한 사전조사 등 의료기기 마케팅의 가장 기본적인 학습을 수행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생명현상과 의료현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창의적 의공인 양성 매우연관
Ⅱ. 첨단의료기기 분야의 연구개발, 안전관리, 마케팅, 인증/허가 등의 분야별 전문가 양성 매우연관
Ⅲ. 윤리적 직업의식을 갖춘 의료기기 엔지니어 양성 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의사소통

수리능력

분석실험

문제해결

협동능력

융합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