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광고카피작성론 [ADVERTISING COPY WRITING]
카피라이팅은 광고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예술적 과학적 노력이 함께 가미되어야 훌륭한 카피를 만들어낼 수 있다. 이 과목에서는 카피라이팅의 기초를 익히고, 다양한 실습을 통해서 실전에서 쓰일 수 있는 카피를 만드는 연습을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매우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미래의 한국 문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작가 양성 연관
Ⅱ. 창작 실습과 지도를 통한 개개인의 창작 방법론 정립 연관
Ⅲ. 한국 문화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매체융합적 전문인 배출 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현장능력

언어능력

분석능력

표현능력

사고능력

협동능력

성찰능력

소통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