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국제지역의이해 [UNDERSTANDING INTERNATIONAL AREAS]
본 과목은 초연결시대 국제사회의 이슈와 쟁점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비교연구의 방법을 익혀 지역학연구의 핵심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국제사회 환경의 변화와 국제질서의 재구축에 대한 비판적인 안목을 가지며 국제사회의 연대와 상호협력의 중요성을 고찰한다. 한국사회를 출발점으로 비교연구를 꾀하여 한국사회의 문제해결의 실마리를 찾고, 지역학의 관점에서 오늘날 인류가 직면한 위기를 성찰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실무형 중남미 전문가 양성 연관
Ⅱ. 실용적 스페인어 능력 배양 연관
Ⅲ. 중남미 지역의 종합적 이해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종합적 적용 능력

스페인어 표현 능력

스페인어 이해 능력

중남미 비즈니스 이해 능력

중남미 국제협력 이해 능력

중남미 사회문화 이해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