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중국소비시장의이해 [THE UNDERSTANDING OF CHINESE CONSUMER MARKET]
최근 한국기업 및 제품의 중국진출이 가속화되면서 중국 시장 및 소비자들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적지 않은 기업들이 중국시장에서 실패하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본 교과목은 중국시장과 소비자 이해를 위해 지역별 및 산업별 중국 소비시장에 대하여 학습함은 물론이거니와 성별, 연령별, 민족별 중국 소비자들의 특성 파악을 통하여 한국기업 및 제품의 바람직한 중국 내수시장 진출전략을 도출해 보도록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체계적인 중국어 교육과정 이수를 통한 중국어 능통자 양성 연관없음
Ⅱ. 중국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바탕으로 한 중국 전문가 양성 매우연관
Ⅲ. 도덕성과 해박한 지식을 갖춘 창의적인 실무형 인재 양성 연관없음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조직이해

문제해결

직업윤리

문화적 포용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