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중국경영전략 [CHINESE MANAGEMENT STRATEGY]
국제경영에 관한 이론적 학습을 토대로 중국에 진출한 한국 및 외국기업들의 진출현황을 살펴보도록 하고 이를 토대로 중국현지 경영에 관한 성공 및 실패사례를 다각도로 분석하며이를 통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바람직한 중국 현지경영전략에 관한 시사점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함.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체계적인 중국어 교육과정 이수를 통한 중국어 능통자 양성 연관없음
Ⅱ. 중국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바탕으로 한 중국 전문가 양성 매우연관
Ⅲ. 도덕성과 해박한 지식을 갖춘 창의적인 실무형 인재 양성 연관없음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조직이해

자기개발

문제해결

문화적 포용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