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동양외교사 [HISTORY OF ORIENTAL DIPLOMACY]
19세기의 동양 3국(청, 조선, 일본)은 서구 열강들의 제국주의 침략의 대상으로 전락하여 서구 열강들의 강압외교에 저항하고자 하였던 동양 3국의 노력과 근대화에 대한 태도를 비교에서부터 태평양전쟁까지의 이들 국가들 간과 서구국가와의 관계를 살펴보고 이러한 역사적 사실들이 현대 외교에 미쳤던 영향에 대해 분석해 본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체계적인 중국어 교육과정 이수를 통한 중국어 능통자 양성 연관없음
Ⅱ. 중국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바탕으로 한 중국 전문가 양성 매우연관
Ⅲ. 도덕성과 해박한 지식을 갖춘 창의적인 실무형 인재 양성 연관없음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문화적 포용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