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GERMAN LANGUAGE IN WRITING AND SPEECH(영어강의) [GERMAN LANGUAGE IN WRITING AND SPEECH]
언어는 이해를 위한 가장 일반적인 도구이다.”(한스-게오르그 가다머). 새로운 언어를 배움으로써 우리는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고 새로운 세계를 발견할 수 있다. 하지만 언어는 고정된 사실이 아니다. 말하기와 글쓰기를 포함한 모든 의사소통 행위에서 우리는 자신의 의도를 상대방에게 전달한다. 이러한 행위를 하면서 우리는 자신만의 언어로 말을 수정하고 변화시킨다. 독일어를 배우는 모든 학생들은 문법과 어휘력뿐 아니라 직접 자신의 말로 표현해 봄으로써 무언가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낸다. 이 수업을 통해 우리는 새로운 언어를 자기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독해와 작문, 시와 수수께끼 등 언어를 여러모로 활용해 봄으로써 독일어에 대한 창의적인 접근법을 시도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매우연관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국제적 감각을 지닌 독일유럽전문가 육성 연관
Ⅱ. 문화 간 이해능력을 지닌 지성인 육성 연관
Ⅲ. 실용적 전공외국어 능력 배양 연관없음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소통능력

외국어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