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VIRTUAL REALITY AND APPLICATIONS(영어강의) [VIRTUAL REALITY AND APPLICATIONS]
가상현실은 실재하거나 상상의 환경을 인간이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가상으로 만들어 놓는 컴퓨터 기술이다. 이 기술은 보고, 느끼고, 들으며 심지어 냄새 맡는 등의 감각적 경험을 인공적으로 할 수 있게 한다. 이 과목에서는 가상현실의 원리를 이해하고 실제 가상현실 시스템에 대한 경험을 하게 한다. 가상현실은 인간의 감각기관에게 종합적인 자극을 가함으로써 뇌의 기능을 속이는 것이기 때문에, 효과적이고 간편한 VR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은 매우 도전적인 작업이다. 이 과목에서는 이를 위하여 컴퓨터 그래픽, 추적 시스템 및 지각심리학 등을 포함한 다양한 영역의 기술들을 혼합하여 강의한다. 또한, 가상현실을 구현할 수 있는 Blender나 Unity 3D 등의 소프트웨어를 익히게 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실용성/현장 밀착형 교육을 통한 실무 능력 배양 연관
Ⅱ. 시스템설계/운영/통합 능력 배양 매우연관
Ⅲ. 기술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기획능력 배양 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지식응용

설계능력

문제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