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글로벌스포츠마케팅산업과문화 [GLOBAL SPORTS MARKETING INDUSTRY AND CULTURE]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화 시대에서 세계화는 피할 수 없는 현실이 되었다. 이와 동시에, 스포츠가 상품으로 인식되고 시장으로서 현대산업 속에서 그 존재가 인정되면서 스포츠 매니지먼트와 스포츠 마케팅이 탄생하였다. 본 수업은 세계속의 스포츠 매니지먼트와 마케팅을 체계적이고 논리적으로 실용적인 관점에서 수강생들에게 국내,외에 걸친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현 주소와 빠른 변화에 맞는 대응 능력을 배양하는데 목적을 둔다. 또한, 스포츠 마케팅산업의 발전과 함께 변화되는 세계적인 문화들도 재조명함으로서 스포츠마케터로서의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매우연관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다양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실천적 스포츠비즈니스 리더의 육성 매우연관
Ⅱ. 글로컬 감각을 지닌 개방적 스포츠비즈니스 리더의 육성 매우연관
Ⅲ. 합리성을 지닌 도덕적 스포츠비즈니스 리더의 육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전략계획

문제해결

자료분석

협동능력

의사소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