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스포츠마케팅조사방법론 [THEORY OF SURVEY IN SPORTS MARKETING]
스포츠의 시장은 거대한 산업의 한 영역을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스포츠분야또한이를바탕으로많은변화를겪고있으며,스포츠가정보와관련되었을때다양한형태의스포츠행위가탄생되고있다.본교과목은정보화사회에있어서스포츠가어떻게인식될수있으며,어떻게활용되고또는정보기술과만나면서스포츠의발전에어떻게활용할수있는지를알아보기위해가장기초적인 마케팅 조사방법론에대하여알아보고,스포츠현장에서실제이용할수있는이론적 기반을 마련하는데 있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다양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실천적 스포츠비즈니스 리더의 육성 매우연관
Ⅱ. 글로컬 감각을 지닌 개방적 스포츠비즈니스 리더의 육성 매우연관
Ⅲ. 합리성을 지닌 도덕적 스포츠비즈니스 리더의 육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자료분석

수리능력

의사결정

문제해결

전략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