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태권도스타트업통합마케팅전략 [TAEKWONDO STARTUP INTEGRATED MARKETING STRATEGY]
본 교과목은 향후 사회로 진출할 태권도학과 재학생들에게 마케팅 이론교육을 통하여 현장실무자, 지도자, 아카데미 경영자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타 스포츠산업 분야와 비교하여 국내·외적 태권도 외부 환경에 대한 분석을 통한 학습자 자신들의 현 위치를 파악하고, 이 속에서 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지 어떻게 하면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비즈니스 전략을 세울 수 있는지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학습자 자신들에게 태권도산업에 대한 통찰력과 현장실습을 통한 매카니즘의 이해 및 네트워크를 확보해 주고자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진리를 연구하는 태권도전문인 육성 매우연관
Ⅱ. 정의를 구현하는 윤리적 태권도지도자 육성 매우연관
Ⅲ. 국제적 전문 태권도지도자 육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