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지휘법(1) [CONDUCTING(I)]
직업적 지휘자가 사용하는 기술방법의 체계를 지휘법이라고 한다. 현재는 보통 지휘자가 오른손에 지휘봉(Taktstock, baton)을 쥐고 지휘한다. 지휘법의 실기면에서의 내용은 연주의 개시와 종료, 템포·음 및 리듬의 강약, 음색, 각 성부의 균형 등을 명시하고 조정하는 일이며, 정신면은 기술의 적절한 사용으로 해석을 명시하는 기법을 배우는 학문 이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매우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전문성, 도덕성을 지닌 다방면의 음악교육자 양성 매우연관
Ⅱ. 창의성을 갖춘 세계적인 전문 작곡가 양성 연관
Ⅲ. 융복합 예술분야에 종사할 수 있는 전문인 양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음악능력

창의력

연주능력

제작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