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INTRODUCTION TO SOCIAL WORK PRACTICE(영어강의) [INTRODUCTION TO SOCIAL WORK PRACTICE]
사회복지 실천에 기초하여, 이 수업은 진보된 임상사회사업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개발하고 더불어 개인과 집단 클라이언트들에게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정신역동, 인지발달, 제도 지향적 관점에 근거하여 이 과정은 진보된 개인, 가족, 집단을 통합한 내용을 제공한다. 또한 다른 이론들을 생각해본다. 학생들에게 사회사업의 가치, 윤리, 이론적 개념, 미시ㆍ중간ㆍ거시적 수준의 개입활동들을 소개할 것이다. 또한 생물심리사회평가를 중점으로 제시해 줄 것이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매우연관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현대사회의 제반 사회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사회 환경을 개선하고 동시에 개인, 집단, 지역사회가 각기 적절한 사회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전문적으로 원조하는 전문가를 양성 연관
Ⅱ. 지역사회의 복지기관과 연계하여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교육에 중점을 두어 언제라도 현장에서 봉사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 향상 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자료분석

결정수립

전략계획

의사소통

전문지식 및 기술활용

자원관리

윤리의식 및 인권옹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