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소비자행동론 [CONSUMER BEHAVIOR]
현대 소비자의 행동을 이해하고 설명하며, 나아가 예측하는데 필요한 환경요인과 심리적요인을 분석하고 탐구한다. 특히 구매전 행동은 물론, 구매후 행동과, 구매결정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분석하고 종합함으로써,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고, 소비자 만족을 위한 전략 수립방법과 이에 관련된 이론을 연구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인간의 행동 및 마음이 작용하는 기본 원리와 다채로운 세부 영역의 주요 개념을 파악하여 그 원리를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 연관
Ⅱ. 인간의 행동 및 정신과정과 관련된 제 현상에 관한 문제를 통찰하고, 문제의 과학적 해결을 위한 경험적 자료의 수집 및 자료의 체계적 분석과 결과에 대한 논리적 해석 능력을 배양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조직 및 소비자심리 분석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