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희곡교육론 [THEORIES OF DRAMA EDUCATION]
이 과목은 한국의 연극사를 개관하면서, 고전 희곡과 근대희곡에서 중요한 작품을 강독하고, 그 작품들의 미학적 원리와 문학적 가치를 다루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국내외 주요 희곡 작품을 비교 감상하거나 분석하고, 감상 능력 신장을 위한 교수·학습 내용과 방법을 탐색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매우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이론과 실천 능력을 겸비한 국어교원 양성 매우연관
Ⅱ.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부응하는 미래지향적이고 창조적인 국어교원 양성 연관
Ⅲ. 다양한 교양교육을 통한 인성과 자질을 갖춘 국어교원 양성 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문학 감상 능력

의사소통 능력

수업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