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ENGLISH COMPOSITION(3)(영어강의) [ENGLISH COMPOSITION(3)]
여러 장르의 글(신문과 잡지 기사, 비즈니스 레터, 공식 이메일, 입사 지원서 등)을 쓸 때, 그 장르의 특징은 글쓴이가 글의 구성, 어휘, 문법에 대해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강좌에서, 학생들은 그러한 글의 특징을 알아보기 위해 다른 장르의 지문을 분석하는 방법을 배우고, 분석 기술의 도움을 받아 더 나은 글을 쓸 수 있도록 연습한다. 중등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이 과정을 통해 글의 장르가 유용한 교실 교육도구로 사용될 경우 어떻게 어휘와 문법에 대한 학생들의 선택이 단순화되는지 알게 된다. 또한, 다른 업무 분야에서 영어를 사용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그들이 직장에 지원하거나 영어를 사용할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작문 스타일을 연습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매우연관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영어로 영어를 가르치는 능력 매우연관
Ⅱ. 창의적 · 효율적 교수 능력 매우연관
Ⅲ. 양심적 · 도덕적 리더십 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의사소통능력

언어학적 이해 능력

멀티미디어 활용 능력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현장적응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