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아동과학지도 [SCIENCE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타고난 과학자인 유아가 스스로 주변에서 과학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추론하며, 스스로 문제를 논리 과학적으로 해결해 나가도록 배려하고 돕는 과정을 예비교사로서 경험한다. 유아교육과정에 기초하여 과학교육을 적극적이고 바람직하게 실천할 수 있는 교사로서의 소양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과학적 탐구과정을 경험하고 실제교수방안을 알아본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교직 사명감과 협력 · 봉사의 태도를 갖춘 유아교육인 양성 연관
Ⅱ. 창의적인 문제해결력과 도덕적 리더십을 갖춘 유아교육인 양성 매우연관
Ⅲ. 이론과 현장 융합적 실무 능력을 갖춘 유아교육인 양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문제해결 능력

영유아 이해 능력

윤리적 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