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유아놀이지도 [THEORY & PRACTICE IN CHILDREN'S PLAY]
놀이에관한다양한 이론및최신연구결과에기초하여유아교육기관에서다양한 개인차를 가진 유아들에게 적합한놀이유형, 놀이환경 및 놀잇감을알아본다. 또한유아의 놀이를지도하여 풍부하게 해주는 데필요한교사의 역할과 구체적인 교수학습방법을고찰하고적용해본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교직 사명감과 협력 · 봉사의 태도를 갖춘 유아교육인 양성 매우연관
Ⅱ. 창의적인 문제해결력과 도덕적 리더십을 갖춘 유아교육인 양성 매우연관
Ⅲ. 이론과 현장 융합적 실무 능력을 갖춘 유아교육인 양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영유아 이해 능력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자원관리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