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한문교원자격실무실습 [SINO-KOREAN LITERATURE TEACHER QUALIFICATION PRACTICE]
본 교과목은 한문교육 전공 4학년 학생들이 중등학교 현장에서 수업 및 학생지도를 실습하는 과정으로 학교현장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예비교원들의 수업 및 학생지도 능력, 업무 수행 능력을 향상하는데 목표를 둔다. 본 교과는 학교현장실습을 심화한 과정으로 예비교사들의 현장적응능력과 교육자적 자질을 함양하여 우수한 교사를 양성하는데 필요한 실습기회를 가지도록 한다. 학생들은 160시간 이상 실습에 참여해야 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한국 한문학의 총체적 면모와 한자 문화권의 전통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한문 교사로서의 자질 함양 연관
Ⅱ. 바람직한 중등학교 한문과 교재 및 그 지도법을 연구함으로써 현장 감각을 갖춘 한문과 교사의 자질 연마 매우연관
Ⅲ. 한문을 토대로 사회 여러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 양성 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의사소통 능력

정보 처리 능력

인성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