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한문과평가론 [EVALUATION METHODS OF SINO-KOREAN LITERATURE EDUCATION]
한문과 평가론의 개념과 이론에 대한 학습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에서 평가 문항을 직접 개발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도록 한다. 또한 대학수학능력시험과 중등교사임용시험 등 국가 수준의 평가에 대해서도 일정한 이해와 분석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한국 한문학의 총체적 면모와 한자 문화권의 전통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한문 교사로서의 자질 함양 매우연관
Ⅱ. 바람직한 중등학교 한문과 교재 및 그 지도법을 연구함으로써 현장 감각을 갖춘 한문과 교사의 자질 연마 연관
Ⅲ. 한문을 토대로 사회 여러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 양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정보 처리 능력

의사소통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