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제자서지도법 [INSTRUCTION METHODS FOR CHINESE THINKERS'BOOK]
이 강좌는 한국한문학의 이미지 원(源)으로,혹은용사의대상으로허다하게활용된노자·장자·순자·한비자·묵자등의저술을선독하고 주제에 대해 토론함으로써이들의사상을이해하고,저술에포함된우화,고사등을숙지하여독해력을제고하며, 중등학교 한문교재에 실려 있는 제자 산문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하여 개설된 것이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매우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한국 한문학의 총체적 면모와 한자 문화권의 전통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한문 교사로서의 자질 함양 매우연관
Ⅱ. 바람직한 중등학교 한문과 교재 및 그 지도법을 연구함으로써 현장 감각을 갖춘 한문과 교사의 자질 연마 매우연관
Ⅲ. 한문을 토대로 사회 여러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 양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인성 능력

의사소통 능력

정보 처리 능력

창의적 사고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