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한문교육방법론 [THE METHOLOGY OF SINO-KOREAN EDUCATION]
동아시아 삼국 중 한국에서의 한문교육방법론을 거시적 관점에서 전통시대와 현대로 양대분한 다음, 현대에 전개되는 주요 방법들을 검토하고 새로운 방향과 방법을 모색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한국 한문학의 총체적 면모와 한자 문화권의 전통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한문 교사로서의 자질 함양 매우연관
Ⅱ. 바람직한 중등학교 한문과 교재 및 그 지도법을 연구함으로써 현장 감각을 갖춘 한문과 교사의 자질 연마 매우연관
Ⅲ. 한문을 토대로 사회 여러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 양성 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인성 능력

의사소통 능력

정보 처리 능력

창의적 사고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