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교육학교육론 [THEORY OF EDUCATIONAL STUDIES]
본 강좌는 고등학교 과정에서 교육학 교과를 가르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첫째, 고등학생의 특성과 필요에 적절한 교육학 학습 내용과 수준을 분석 결정하며, 그에 따른 효율적인 지도방법을 탐색하고, 둘째, 그를 바탕으로 한 교육학 수업계획 및 강의 실습과 피드백을 통하여 실제 교육학 수업기술을 익히도록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국제화 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적 교육전문가 양성 연관
Ⅱ. 교육에 대한 전문적 및 실천적 역량을 지닌 교육전문가 양성 매우연관
Ⅲ. 바른 인성을 갖춘 실천적 교육전문가 양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교수학습 및 프로그램 개발 능력

융합적 사고 능력

교육데이터 처리 능력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타인과의 상호작용 및 상담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