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나,신앙으로삶을디자인하다 [I, DESIGN MY LIFE WITH FAITH]
기독교에서는 마음을 어떻게 위로해 주는지에 대한 방법을 탐구하고자 한다. 힘들어하는 사람의 마음을 위로해 줄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자신, 타인, 신앙 공동체, 그리고 사회의 영역에서 찾아보고 적용하는 것이 목표다. 과학과 기술이 발달하면서 삶은 편리해지고 물질적으로 풍요롭게 되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이런 변화 속에서 신앙인으로서의 삶은 더욱 요원해지는 것 같다. 자기발견의 부족분만큼 공존과 상생의 삶은 점점 가난해져가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신앙을 통해서 자신을 알아가며, 마음과 영혼에 위로를 받음으로써 주체적이고 창조적인 삶, 그리고 관계 중심의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확신이 있다. 이 교과목은 신앙 안에서 자기발견을 위한 교육적 기회를 제공하며, 그러한 배움을 실제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데 그 목표가 있다.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자신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스스로를 어떻게 위로할 수 있는지, 타인과의 관계에서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떻게 서로를 위로하고 돕는 방법 등에 대해서 학습하고자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매우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하나님을 경외하는 지도자 육성 매우연관
Ⅱ. 지혜와 창의력이 풍부한 지도자 육성 연관
Ⅲ. 섬기는 지도자 육성 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상담능력

성경지식

신학적 사고력

의사결정

의사소통

협동능력

직업윤리

문제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