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재미와게임 [FUN & GAME]
인간은 재미를 추구하는 본능을 가지고 있다. 재미를 추구하는 본능은 역사적으로 놀이와 문화를 만들어왔으며 산업으로 발전하였다. 이 교과목에서는 재미의 본질과, 놀이와 게임으로의 발전되는 과정과, 최근 산업으로 성장한 컴퓨터 게임산업과 게이미피케이션으로 확산되는 트렌드를 살펴봄으로써, 재미가 산업과 비즈니스로 확장되는 것을 살펴보고자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